미국 주식을 할 때 사용하는 사이트들

다섯 번째로는 미국 주식에 투자하면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활용도 높은 사이트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사이트들을 잘 활용하는 것은 각종 주식들의 그래프나 뉴스, 데이터들을 빠르고 쉽게 볼 수 있어서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된다.

목차

내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 4개

인베스팅(Investing)

사이트 주소 : https://kr.investing.com/

모바일 앱 : 有

아는 사람도 많고, 미국주식 사이트를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곳이지 싶다. 나도 가장 처음 알게 된 사이트였고, 현재까지 잘 활용하고 있다.
활용도가 높은 기능은 경제 캘린더이다. 각종 지표 발표에 대한 일정이 잘 정리되어 있고, 결과도 빠르게 업로드된다.
기업의 실적과 재무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는 편이다.

인베스팅
인베스팅에서 제공하는 각종 지표 발표 일정과 결과

지표의 경우에는 뉴스 – 경제캘린더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델타항공 실적
델타항공 실적

실적은 각 주식 페이지에서 재정상황 – 실적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장의 컨센시스와 발표치를 모두 제공하며, 비트의 경우 빨간색, 쇼크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해 준다.

위불(Webull)

사이트 주소 : https://www.webull.com/

모바일 앱 : 有

내가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자주 확인하는 사이트이자 앱이다. 인베스팅의 강점이 경제 캘린더라면, 위불은 경제 캘린더 이외의 모든 부분의 활용도가 높다.

위불 델타
델타 주가
dal 타겟프라이스
델타 target price

첫 번째로, UI가 깔끔해서 실시간 시세를 참고하기 가장 좋고, 실시간 업데이트가 빠르다.
두 번째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인 Target price가 잘되어 있다.
갱신이 빠른 편은 아니지만 여러 투자회사에서 주식에 내린 매수. 매도 리포트를 종합하여 최소, 평균, 최대 목표주가 정보를 제공한다.
맹목적으로 믿을만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투자할 주식을 고르는데 참고하기에 좋다. 각 주식 페이지의 ‘Analysis’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불 뉴스
dal의 각종 뉴스들

마지막으로, 주식별 뉴스 정보를 제공한다.
공매도 리포트가 나오거나 실적 발표, 기업의 정책 방향성 등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뉴스를 빠르게 제공해 준다.
주식이 폭등하거나 폭락하는 경우, 뉴스를 확인하면 대부분 이유를 알 수 있다. 각 주식 페이지의 ‘News’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비즈(Finviz)

사이트 주소 : https://finviz.com/

모바일 앱 : 有

가장 늦게 알게 된 사이트이지만, 주식 공부를 하면 할수록 점점 활용도가 높아지는 것을 느끼는 사이트이다.
실제로 여러 유명 주식 유튜버들이 사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하다. 강점은 크게 하루 증시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Stock map을 제공한다는 것과, 티커를 검색했을 때 그 주식에 대한 다양한 수치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한다는 점이다.

stock map
stock map

Stock map은 finviz 메인 페이지 우측에 작게 올라와 있고, 클릭하면 화면이 전환되어 중점적으로 볼 수 있다.
이 stock map은 미국증시에 상장된 여러 주식들 중 핵심이라고 판단되는 주식들을 섹터별로 분류하고, 시가총액에 비례한 넓이의 직사각형으로 표시한다.
주가가 올랐을 경우에는 초록색, 떨어졌을 경우 빨간색을 띠며 증감폭이 클수록 색이 밝아진다.
이 stock map의 장점은 어제 하루동안 미국 증시에서 어떤 주식들과 섹터가 상승. 하락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핀비즈 데이터
다양한 수치 데이터(ex. DAL)

티커를 검색하여 각 주식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주가 그래프 밑에 바로 이런 표가 제공된다.
표 안에는 시가총액과 매출부터 시작해서 순자산, 배당, PER, PBR, EPS 등 주식 분석에 필요한 거의 모든 수치 데이터들이 들어있다.

더 리치(The rich)

사이트 주소 : https://www.therich.io/

모바일 앱 : 有

군대에 있을 때 가장 많이 활용했던 더 리치이다. 특기는 포트폴리오 설계와 배당이다.
일단 소개 자체에 배당주가 들어있을 정도로 배당에 대해서 친화적인 정보를 많이 제공한다. 

더리치 배당
오늘 사면 바로 배당받는 종목

페이지 메인에는 배당락일이 임박한 주식들을 알려주는 ‘오늘 사면 바로 배당받는 종목’ 탭이 있다.

더리치 배당 캘린더
배당 캘린더

더보기를 누르게 되면 배당 캘린더로 이동하며, 배당락일이 발표된 주식들을 달력의 날짜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티커를 검색 후 평단과 수량을 입력하여 종목들을 추가할 수 있다.
종목 추가가 완료되면 좌측에서 내 포트폴리오를 차지하고 있는 주식들의 비율을 원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아래에서 월별 예상 배당금을 막대그래프로 표시해 준다. 최하단에는 ‘분야별 비중’이라고 해서 내가 투자 포트폴리오의 섹터별 비율 또한 알려준다.

요약 정리

  • 경제 캘린더는 인베스팅(investing)
  • 실시간, 프리장 시세와 뉴스는 위불(webull)
  • 하루 증시 리뷰와 각 주식의 세부 수치 데이터 확보는 핀비즈(finviz)
  • 포트폴리오 설계, 기록 및 배당주 관련 정보는 더 리치(therich)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