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프로필 남자버전 후기(SNOW)

6600원 정도의 재미는 충분히 봤다

친한 친구가 최근에 인스타그램에 프로필 사진을 4장 정도 올렸다.

처음 사진은 자기 사진이고 나머지 3장은 ai 사진인데 어떤게 가장 실물과 비슷하냐는 질문과 함께 말이다.

나는 사진을 열심히 살펴보고 내 기준 가장 어울리는 사진을 말해주었다.

그런데 사실 4장 다 ai 사진이었고, 나는 너무 신기해서 어디서 만든 것인지 물어보았다.

친구는 snow에서 새로 나온 기능이라고 알려주었는데, 너무 궁금해서 나도 해보려고 찾아봤더니 남자 버전은 아직 없었다.

그렇게 2주 정도가 흘러 까먹어가던 즈음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검색해보니 남자 버전이 나왔다.

바로 해볼 생각으로 snow를 다운로드 받고 6600원짜리 ai 프로필 생성을 시작했다.

2200원으로도 가능했지만 24시간을 기다리기가 싫어서 그냥 6600원을 썼다.

내 얼굴이 정확하게 나온 사진을 10~20장 제출해야 했는데, 평소에 셀카를 많이 찍는 편이 아니어서 10장을 겨우 골랐다.

그렇게 10장을 제출하고 20분을 기다린 뒤 결과물을 받았는데, 충격을 금치 못했다.

  • 일단 30장이나 주는 지 몰라서 사진이 너무 많아서 당황했다.
  • 정말 안닮은 사진이 너무 많아서 놀랐다.
  • 그래도 5장 정도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었는데, 그마저도 3장은 불쾌한 골짜기가 느껴졌다.
  • 2장은 그래도 꽤 마음에 들었다.

더듬이와 찐장발

지금와서 봐도 닮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실제 사진이랑 비교를 하고 싶은데 저런 구도로 각 잡고 찍은 사진이 없는게 아쉽다.

일단 현재 내가 머리를 기르는 중이기도 하고, 추구하는 분위기에 맞아서 그냥 마음에 드는게 아닐까 싶다.

지금 머리 기장은 왼쪽의 더듬이 사진보다 살짝 짧은 정도인데, 프로필 사진 특성상 원래 보정이 들어간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이목구비나 이미지의 유사성으로 따지면 가장 흡사한 것 같다.

두 번째 사진은 지금까지 저 정도 기장의 머리를 해본 적이 없어서 상상이 안가기도 하고, 코가 너무 오똑하게 보정되었다는 느낌이 든다.

사진을 본 친구들도 여자 ai 프로필에 비해서 남자 버전이 어색한 부분이 많고 ai 티가 난다고 평가했다.

아무래도 다량의 사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물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될 테니까 아직 학습할 자료들이 부족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고 나서 본인의 얼굴이 잘 나온 사진을 20장 꽉꽉 채워넣으면 만족스러운 프로필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결론은 ‘내 6600원이 ai 사진 기술 발전에 도움이 되었기를’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